시민사회와 함께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국가주도 공공프로젝트 ‘SOS랩’은 그간의 업무성과를 축약해 보여줄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하고자 했습니다.
온더플래닛은 무엇보다도 시민들이 ‘SOS랩이 하는 일이 무엇인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프로그램을 기획했습니다. 이를 위해 주무부처 담당자들의 프로젝트 운영 전략 파악하고 각 지역별 SOS랩 담당자들의 실무 이야기를 현실감 있게 전달하며, 시민 참여 오프라인 행사 스케치를 통해 전체 프로그램을 조망하는 3단계로 전략을 구축했습니다.
전체 프로그램을 관통하는 캠페인 소개 영상 제작으로 기관 성과와 더불어 프로젝트의 공익적 메시지의 대국민 홍보에 기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