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벤처투자는 모태펀드 운용을 담당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보다 친숙한 대국민/정부부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SNS를 운영하고자 했습니다.
온더플래닛은 클라이언트가 벤처투자 전문기관으로서 신뢰를 유지하면서도, 금융기관에 대한 심리적 허들을 낮추며 국민과 더 가까운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기관명을 활용한 신규 브랜딩 ‘크빅(KVIC)’을 제안했습니다. 크빅뉴스룸/VC톡톡/크빅인사이트 등 전문 정보를 국민 친화적인 방식으로 전달하는 콘텐츠를 기획/개발하여 업계 내 기관의 역할 및 기여도를 극대화하며, 이를 중심으로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카카오톡 채널까지 4개 미디어를 동시에 운영하였습니다.
캠페인 결과 한국벤처투자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기관 중 구독자 증가율 1위, 최다 조회수 콘텐츠 3위를 기록하며 KPI 121.4% 달성, 3년 연속 국민고객만족도 최고등급 ‘우수’를 획득하며 기관 이미지 제고의 목적을 달성했습니다.